페이지

2012년 10월 16일 화요일

인진님의 인사에 관한 견해(仁進様の人事に関する見解) 장난하냐??

인진님의 인사에 관한 견해
仁進様の人事に関する見解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일시: 2012 10 15
수신: 지구장, 교구장, 교회장, 지구 사무국장, 총무부장
발신: 총무국가정교육국
제목: 인진님의 인사에 관한 견해

 

성은 감사합니다.
책임자 여러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이해하고 교회원을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공문으로 미국 총회장 인사문인진님으로부터 문형진님에게로의 교대가 발표되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인진님 가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이야기되었습니다만 그 이야기가 전해졌을 때는 천주성화식을 전후로 하는 시기였기 때문에 충격을 받은 신자 여러분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인터넷상에서 떠돌고 있는 정보는 억측이나 악의에 넘친, 그리고 신자의 신앙심을 흔들려고 꾸며낸 부정적인 것이며, 비공식이고 미확인된 것입니다.
더구나 하나 하나의 기사가 스캔들로 취급하여 알리는 방법이며, 이러한 신빙성이 결여된 기사를 진실로써 받아들인 2세와 신자 여러분이 있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왜 교회가 침묵하고 있었는가라는 의문을 느낀 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건에 관해서는 미국에서 발생한 사태이기 때문에 일본교회 본부에 있어서는 미국교회가 발표하고 있는 내용을 넘어선 논평을 할 입장이 아니며, 게다가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이고, 확고한 증거도 없이 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일본교회 본부는 확인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 무책임하게 무엇인가를 발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가정문제는 본인에게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가족에게도 관계되어 있기 때문에 상담자는 엄중하게 비밀을 지킬 의무를 져야만 하며 취급에 신중을 기해야 할 정보입니다. 따라서 본래 이런 종류의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렇지만 정보가 퍼져 나가 심각한 사태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교회 책임자 여러분께서는 부모의 입장에서 2세들을 지키고, 또한 목회자로서 신자들을 올바르게 심령지도를 하기 위해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기를 바랍니다.

 
1.    정보의 출처 및 우리의 마음자세

 
이번에 참가정에 대해서 진위가 불명한 정보가 떠도는 것은 성화식 후의 40일이라는 중대한 정성기간에 해당하는 시기이고, 출처로는 소위 곽그룹 관련한 웹사이트를 통해서 나돌고 있어서 그 진위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고 싶다는 신자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단지 한가지, 아버님의 성화식 후에 식구를 동요시키고 불신하게 만들고 이반시킬 목적으로 발신되고 있다는 것이 명백합니다. 참어머님께서는 아버님의 성화 후에 전도와 가정에서의 훈독회, 또한 2세교육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2세나 청년 또는 신앙이 확립되어 있지 않은 분들에게는 참가정에 대한 가십정보가 큰 신앙적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위에서 논한 것처럼 참어머님께서는 전도와 가정에서의 훈독회를 생명시하는 방침을 정해 주셨습니다.
우리들의 신앙의 기본은 먼저 참어머님께서 정해 주신 방침을 절대시하는 것이며, 참아버님께서 성화하기 전에 우리들에게 부여해 주신 원리본체론의 내용을 확실하게 받아 들이고, 먼저 나 개인이 그 원리본체론에서 제시한 내용의 실체가 되는 것이며, 그리고 그것을 가정적으로 실체화하는 것으로써, 여기에서 의식과 목적, 또한 방향성이 어긋나서는 안 됩니다.

 
2.    인간에게는 각 개인의 책임분담이 있다

 
문형진 세계회장이 말씀하신 것처럼 참자녀님이라고 해도 처음부터 완성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 앞에 삼대축복을 완성하는 개인의 책임분담이 있습니다. 인간시조 아담과 해와가 죄의 흔적도 없는 에덴동산에서 타락한 것처럼 중대한 사랑의 잘못을 저지르는 것 자체는 충격적인 것이지만 있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참가정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또는 지위나 입장에 관계없이 더욱이 2세인가 아닌가에 관계없이 모든 신자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문제이고 사탄의 가장 교묘한 수법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해서 참가정을 둘러싼 환경권은 아직 천일국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 자신이 잘 스스로의 책임분담을 자각하는 한편 주의하고 주위에 지킬 기대가 없다면 참자녀님이라고 해도 조건을 빼앗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계회장은 명확히 "죄는 미워해도 사람은 미워하지 말자" 라고 방침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3.    축복가정의 전통을 사수하자

 
2세나 어린 신자 중에는 이번 건으로 인해 신앙과 가치관이 동요하고 이것을 계기로 신앙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이야말로 사탄의 계략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서 서술한 것처럼 참어머님의 기본적 방침을 사수하는 것이며, 원리본체론의 실체가 되는 것이고, 곤란 중에도 축복가정의 전통을 생명시하는 것입니다.
책임자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의식을 공유해서 통일가의 일원답게 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4.    인신공격 심정유린하기 보다는 받쳐주는 기도

 
인간시조 아담과 해와에게 책임분담이 있었던 것처럼 인간 모두에게 책임분담이 있으며, 참자녀님에게도 책임분담이 있습니다. 아담과 해와도 범한 잘못을 자신이 책임을 져야 했었고, 만약 우리들도 잘못을 범했을 때는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만약에 참자녀님에게 잘못이 있다 한다면 그것은 자신이 책임을 져야만 합니다.
만약에 누군가가 잘못을 범했을 경우에 제3자가 비판하고 공격할 수 없으며, 엄하게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잘못은 우리들도 범할 수 있는 잘못이라는 것을 자각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잘못에 대한 옳고 그름의 판단은 우리들이 아니라 하나님이 해야만 합니다. 잘못을 하나님께 보고하고 회개했다면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아래에 있고, 재출발의 기회를 얻으려고 하는 사람을 오히려 격려하고 지원하는 것이 우리 통일가의 전통입니다.
1.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번 소동은 소위 곽그룹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본래 통일가의 일원으로서 사랑하는 형제자매였다고 한다면, 문제가 일어났을 때는 깊이 마음 아파하고 함께 기도하고 서로 의지하고 문제가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전통적인 신앙자세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웹사이트의 정보를 볼 때, 이러한 정보를 발신하는 사람들에게서는 아픔의 공유는 볼 수가 없고 신앙적인 재출발을 기도하며 재촉하려 하는 자세도 눈에 띄지 않습니다.
오로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폭로하고 인신공격으로 시종일관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만 하겠습니까? 지금 모든 축복가정이 해야 할 일은 참부모님과 참가정을 받쳐드리는 기도입니다.

 
5.    참부모님은 모든 것을 해결할 절대기준을 남기셨다

 
참부모님은 원리원칙에 대해서 절대적인 분이시며, 그 원리기준이 흔들린 일은 평생 없었습니다. 개개의 참자녀님에게 중대한 안건이 생겼다고 해도 참부모님은 원리원칙에 따라서 즉시 준엄하게 대처하고 어떤 사태에도 원리적으로 수습해 오셨습니다. 참부모님의 승리권은 흔들리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하늘 앞에 회개하고 다시 서는 사람 앞에는 부모님과 참가정의 희생 위에 재출발의 길이 열려 왔습니다.
오늘날도 참가정은 뜻에 대해서 가장 진지하고 원리원칙에 따라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어머님은 인진님의 사직을 받아 들이고 즉시 형진 세계회장을 후임으로 임명했습니다.
세계회장은 성화식 후에 미국 순회강연을 개최하여 참가자의 모든 질문에 대해서 성실하게 일문일답하고 미국식구들에게 큰 감동과 결속의 강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참가정이 기원절을 향한 섭리를 전진시키기 위해서 누구보다도 타협하지 않고 선두에 서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을 증거하고 공유해 가는 것이 하늘의 소원입니다.

 
참아버님의 말씀: 환란의 때가 준비된 의미

하나님은 마지막 날이 되면 인류 앞에 칠년의 대환란이 있을 것이다. 라고 예고했습니다. 이 환란시기는 육천년의 역사노정에 있어서 하늘의 슬픈 곡절이 성도에게 부딪히는 때입니다.
인간의 정이 모두 부서져 가고, 믿을 수 없는 환경에 부딪히는 때입니다. 자신이 얼마만큼 양심적으로 바르게 살더라도 그 양심으로 자신의 생애를 주장할 수 없는 때입니다. 뜻을 껴 안고 생각이 있는 사람일수록 바라보는 여기저기에 고통을 느끼는 때입니다. 그러한 때가 마지막 날의 7년 대환란의 때입니다.
그 때는 희망이 흔들리는 때이며 우리가 믿고 있는 신앙의 중심이 흔들리는 때이며, 믿고 따르던 지도자가 흔들리는 때입니다. 주의는 물론이고 종교, 양심, 부모의 심정까지도 전부 흔들리는 때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왜 이러한 이 세상을 만들어 놓지 않으면 안 됩니까?
그것은 참하나님, 역사적으로 고생한 하나님과 동참했다고 하는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육천년간 수 많은 참상을 보아 왔습니다. 수 많은 곡절을 겪었기 때문에 마지막 날에 있어서는 양심이라든가 주의라든가 신앙이라는 것을 더욱 중심에 세울 수 없는 환경에 부딪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환란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한다라고 말하고, 그러한 어려운 곳에서도 하나님과 함께 살겠다라고 말할 수 있는 참아들, 딸을 찾기 위해서 그러한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교회가 흔들리는 것을 보고 슬퍼하지 말고, 어떤 주의가 흔들리는 것을 보고 슬퍼하지 말고, 어느 주권자가 쓰러지는 것을 보고 슬퍼하지 말고, 자신들의 부모가 변했다고 슬퍼하지 말고, 자신들의 형제가 변했다고 슬퍼하지 말기 바랍니다. 기대고 믿고 있었던 세상의 모든 것이 동요해도 여러분의 마음은 태연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하나님은 동요하지 않고 이 시간도 나를 찾아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1961 2 12)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오늘의 우리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곤란 가운데에 있다 해도 참부모님의 전통을 상속하고 참어머님의 기본방침을 사수하는 것이며, 축복가정의 사명과 책임을 완수해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늘의 소원은 우리들 통일가의 전원이 기원절 승리를 향해서 참가정의 발걸음에 동참해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멈춰서는 것 없이 전진해 나갑시다.
 
이상
 
 
 
仁進様の人事に関する見解




世界基督教統一神霊協会
日付:20121015
受信:地区長、教区長、教会長、地区事務局長、総務部長
発信:総務局・家庭教育局
件名:仁進様の人事に関する見解

 

 
御聖恩感謝申し上げます。
責任者各位に於かれましては、以下の内容をご理解の上、教会員をご指導願います。

 
世界公文で「米国総会長の人事」、文仁進様から文亨進様への交代が出されました。その背景には、仁進様のご家庭の問題があると言われていますが,その話が伝えられたのが天宙聖和式を前後する時期であったため,ショックを受けた信者の方々もおられたことと思います。

 
現在ネット上で流れている情報は、憶測や悪意に満ち、そして信者の信仰心を揺るがそうとする創作交じりのネガティブなものであり、非公式・未確認のものです。しかも、一つ一つの記事が「スキャンダル」を扱うような報じ方であり、これらの信憑性に欠ける記事を真に受けてしまう二世、信者の皆さんもいるのではないかと案じております。

 
この問題について、なぜ教会は沈黙しているのかと、疑問を感じる方もおられることと思います。この件に関しては、米国において生じている事態であるため、日本教会本部においては、米国教会が発表している内容を超えた論評をする立場になく、かつ、極めてプライベートな問題であり、確固たる裏付けを取ることもなく述べることはできません。したがって、基本的に日本教会本部は、確認できていない事柄に対して、無責任に何かを発表することはできません。
また、家庭問題は、本人だけに留まらず、家族にも関係してくるため、相談者は厳重に守秘義務を担うべきであり、取り扱いには非常に慎重を期する情報であります。よって本来的に、この種の情報については公開しないのが原則です。
しかしながら、情報が一人歩きして、深刻な事態とならないために、教会責任者におかれましては、父母の立場から、二世たちを守ること、さらには、牧会者として信者の方々を正しく心霊指導していただくために、以下の内容を参考にしていただけますようお願いいたします。

 
1. 情報出所、およびたちの心構

 
この度、真のご家庭に対する真偽不明な情報が流れたのは、聖和式後の40 日という重大な精誠期間にあたる時期であり、出所としては、いわゆる「郭グループ」関連のWebサイトを通じて出回っており、その真偽はどうなのかということを確認したいという信者の方もいると伝わっております。これらの情報はただ一点、お父様の聖和後に、食口を動揺させ、不信させ、離反させるという目的で発信されていることは明白です。真のお母様は、お父様の聖和後、「伝道」と家庭での「訓読会」、また「二世教育」を重要視しておられます。二世や青年、または信仰が確立していない方々にとっては、真の家庭に対するゴシップ情報は、大きな信仰的混乱を引き起こしかねません。しかしながら、上記述べましたように、真のお母様は「伝道」と家庭での「訓読会」を生命視する方針を打ち出されております。
私たちの信仰の基本は、まず真のお母様が打ち出された方針を絶対視することであり、真のお父様が聖和の前に、私たちに与えてくださった「原理本体論」の内容を確実に受け止め、まず、私個人がその原理本体論で示された内容の実体となっていくことであり、そして、それを家庭的に実体化することであって、ここから意識と目的、さらには方向性をずらされてはなりません。

 
2.人間には、各個人の責任分担がある

 
文亨進世界会長が語っておられるように、真の子女様であっても、初めから完成しているわけではありません。天の前に、三大祝福を完成する個人の責任分担があります。人間始祖アダムとエバが、罪の痕跡もないエデンの園で堕落したように、重大な愛の過ちを起こすこと自体はショッキングなことですが、あり得ないことではありません。
真の家庭である、ないにかかわらず、また役職や立場にかかわらず、さらには二世であるか、ないかにかかわらず、全ての信者に起こり得る可能性のある問題であり、サタンの最も巧妙な手口に他なりません。
加えて、真の家庭をとりまく環境圏は、まだ「天一国」ではないために、本人自身がよく自らの責任分担を自覚し、かつ注意し、周囲に守る基台がなければ、真の子女様といえども条件を奪われてしまう可能性はあるのです。
世界会長は、明確に「罪を憎んで、人を憎まず」という方針を表明しておられます。

 
3.祝福家庭の伝統を死守する

 
二世や幼い信者の中には、今回の件によって、信仰と価値観が動揺し、これをきっかけに信仰を弱めるケースも出てくるかもしれません。しかし、それこそサタンの思うつぼです。今日の私たちにとって、一番大切なことは、上述したように真のお母様の基本方針を死守することであり、原理本体論の実体となることであり、困難の中でも祝福家庭の伝統を生命視することです。
責任者各位におかれましては、これらの意識を共有し、統一家の一員らしく事に臨むようご指導下さい。

 
4.人身攻撃・心情蹂躙を行うよりも支える祈りを

 
人間始祖アダムとエバに責任分担があったように、人間すべてに責任分担があり、真の子女様にも責任分担があります。アダムとエバも犯した過ちを自分で責任を取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でしたし、もし私たちも過ちを犯した場合は、自分で責任をと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もし仮に、真の子女様に過ちがあるとするならば、それは自分で責任を取ら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す。
仮にだれかが過ちを犯した場合、第三者が批判し、攻撃することは、できませんし、厳に慎まなければなりません。この過ちは、わたしたちも犯しうる過ちであることを自覚しなければならないからです。その過ちに対する裁定は、私たちではなく「天」がすべきものです。過ちを天に報告し、悔い改めたならば、神様と真の父母様のもとにあって、再出発の機会を得ようとしている人を、むしろ励まし支えるのが、私たち統一家の伝統です。
1で述べましたように、今回の騒ぎは、いわゆる郭グループのWeb サイトを通じて拡散されています。本来、統一家の一員であり、愛すべき兄弟姉妹であったならば、問題が起こったときには、深く心を痛めて、共に祈りあい、支え合い、問題が速やかに解決されるように努力するのが伝統的な信仰姿勢です。
しかしながら、これらWeb サイトの情報を見る限り、これらを発信する人たちには、痛みの共有は見受けられず、信仰的な再出発を祈り、促そうとする姿勢も見当たりません。
ただただ個人のプライバシーを暴露し、人身攻撃に終始しております。
私たちはどうあるべきでしょうか。今、全ての祝福家庭がすべきことは、真の父母様、真のご家庭を支える祈りです。

 
5.真の父母様は、すべてを解決できる絶対基準を残された

 
真の父母様は、原理原則に対して絶対的な方であり、その原理基準が揺らぐ事は一生涯ありませんでした。個々の御子女様に重大な案件が生じたとしても、真の父母様は、原理原則に則って、即座に、峻厳に対処され、どんな事態であっても、原理的に収めてこられました。真の父母様の勝利圏は揺るがないものなので、天の前に悔い改め、改悛する者の前には、父母様とご家庭の犠牲の上に、再出発の道が開かれてきました。
今日も、真のご家庭は、み旨に対して最も真剣であり、原理原則に沿って問題解決に取り組んでいらっしゃいます。真のお母様は、仁進様の辞職を受けて、即座に亨進世界会長を、後任に据えられました。
世界会長は、聖和式後に米国巡回講演を開催され、参加者の全ての質問に対して、誠実に一問一答され、米国食口たちに大きな感動と結束の強化をもたらしておられます。
このように、真のご家庭が、基元節に向かう摂理を前進させるために、誰よりも妥協なく先頭に立って心血を注いでおられるお姿を、証しし共有していくことが天の願いです。

 
真のお父様の御言:患難の時を用意された意味

「神様は、終わりの日になれば人類の前に七年の大患難があるだろう、と予告されました。この患難時期は六千年の歴史路程において、天の悲しい曲折が聖徒にぶつかる時です。
人間の絆がみな壊れていき、信じられない環境にぶつかる時です。自分がどんなに良心的に正しく生きたとしても、その良心で自らの生涯を主張できない時です。み旨を抱き、考えのある者であればあるほど、眺めるあちこちに苦痛を感じる時です。そのような時が、終わりの日の七年大患難の時です。
その時は、希望が揺れる時であり、私たちが信じている信仰の中心が揺れる時であり、信じて従った指導者が揺れる時です。主義はもちろん、宗教、良心、父母の心情までもすべて揺れる時です。
では、神様はなぜそのような世の中をつくっておか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しょうか。それは真の神様、歴史的に苦労した神様と同参したという価値を与えるためです。神様は六千年間数多くの惨状を見てきましたし、数多くの曲折を受けられたので、終わりの日においては、良心とか、主義とか、信仰ということをもって中心を立てることのできない環境にぶつかるようにするのです。
そのような患難の中でも『神様を愛する』と言う、そのような難しい場でも『神様と共に生きる』と言い得る真の息子、娘を探すために、そのような時が来るというのです。
それゆえ皆さんは、教会が揺れるのを見て悲しむことなく、ある主義が動揺するのを見て悲しむことなく、ある主権者が倒れるのを見て悲しむことなく、自らの父母が変わったと悲しむことなく、自らの兄弟が変わり果てたと悲しまないでください。頼り、信じていた世の中のすべてが動揺しても、皆さんの心は平然としていなければなりません。神様は動揺せず、この時間も私を訪ねてこられるということを知らなければなりません」(19612 12 日)

 
上述したように、今日の私たちにとって一番大切なことは、困難の中にあっても真の父母様の伝統を相続し、真のお母様の基本方針を死守することであり、祝福家庭の使命と責任を果たしていくことです。
そして、天の願いは、私たち統一家の者全員が基元節勝利に向けて、真のご家庭の歩みに同参し、勝利することです。立ち止まることなく前進していきましょう。


 

以上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