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4년 4월 9일 수요일

교회 돈이 2,000억 이상 사라진 것 같은데 3

교회 돈이 2,000억 이상 사라진 것 같은데 3


2014.04.09. 07:26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3821       


댓글에 올라온 글 중에 중요한 내용이 바로 사라졌네요

요지는 ㅊㅅ교회에서 진흥레저 골프장을 인수하여 관리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실은 TM께 보고되었고, ㅊㅅ교회 장로들이 철저히 관리하고 재단 산하기업이 될 것인데 무슨 문제가 있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식구님들이 알고 생각해보셔야 할 것은 TM에게 보고를 했다는 부분입니다.

보고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내용이 완전히 다르게 변할 수 있습니다. 같은 자료를 누가 어떻게 보고하느냐에 따라서 내용은 완전히 달라지고 보고 받는 사람은 중요한 부분은 전혀 알지 못하게 됩니다. 허위 보고인지 아니면 정확한 보고인지를 파악하고 참모가 잘 정리해서 알려주지 않는다면 책임자는 보고자의 농간에 놀아날 수 밖에 없습니다.

추정하건대 청평에서 TM께 보고할 때 골프장을 잘 정리해서 재단에서 관리하게 되었고 일정 기간 동안 김ㅈㅂ씨가 관리를 할 예정이니 잘 되었다는 식으로 TM에게 보고하였을 것입니다.

청평에서 골프장을 ㅊㅅ교회에 넘길 수 밖에 없었던 것은 골프장의 차입금과 회원권 반환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자금이 필요한데 급한 자금 1,300억원 이상이 필요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두 번째는 ㅊㅅ교회 장로님들이 진흥레저에 자금을 대여해 주었지만 관리는 철저히 한다는 부분입니다.

 헌금을 자금을 회수할 수 없는 회사에 대여해 주어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되었다는 현실로 장로님들의 배임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장로님들은 지시에 따라 자금을 대여해 주는 것에 찬성할 수 밖에 없을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상태에 대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요.

왜 자금을 회수할 수 없는지 회사상태가 어떠한지에 대한 부분은 추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2,000의 자금과 일부 연관되지만 이 대여금이 포함되면 금액은 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식구님들이 모르는 내용일 수도 있기에 청심교회 대여금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대여금 내역

l  단기대여금 :  121,480백만원  : 이자 3.8%

l  장기대여금 :   67.095백만원  : 이자 2.2~4%

l        :  188,575백만원

 2013년 대여금 증가액

l  단기대여금 : 121,480백만원

l  장기대여금 :   9,300백만원

 
이렇게 자료를 식구님들에게 알려드리는 것은 아무리 잘못되어도 이것을 해결할 의지가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기에 실상이라도 식구님들이 알아야 헌금의 사용에 대해서 문제를 갖고 더 이상의 잘못이 반복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자료는 계속해서 올리겠습니다.

 


   

 
08:14 new
ㅊㅅ교회 장로가 철저히 관리? 소설을 쓰세요 아무것도 모르면서, 숫자만 갖다줕히면 있어보이는 줄 아나보군요
 
08:48 new
내용을 정확히 읽어보세요
소설을 쓰는게 아니라
댓글에 적혀 있던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내용에 문제가 있다면 그 내용을 같이
고민하고 토론하면 됩니다.^^
 
 
08:21 new
이 글은 지우면 안 됩니다.
차츰 구체적인 내용들이 씨리즈로 나올 공산이 큽니다.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쉬쉬하고 감춘다고 될 일입니까?
 
 
08:28 new
속으로 곪을 대로 곪고 있으면서도 때로는 적당히 타협하고 때로는 반목하며
오직 하나, 섭리의 맥을 이어나가시는 참 자녀 한 분을 배척하기 위해 못할 짓을 저질러 왔음을
모든 식구들이 알게 되리라 믿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