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4년 5월 23일 금요일

교회 돈이 2,000억 이상 사라진 것 같은데 번외 3

교회 돈이 2,000억 이상 사라진 것 같은데 번외 3


2014.05.23. 10:54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4016       


식구님들께

기묘나미 일가가 ㅊㅅ교회에서 헌금을 자신들의 사금고에서 돈을 꺼내듯이 자유롭게 비정상적으로 헌금을 쓰는 것이 외부에 알려지면 통일교 전체에 대한 문제로 비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이 것은  식구님들이 다소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 같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세월호 사건에서 보듯이 정부에서는 구원파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유병언 일가가 빼돌린 자금에 대하여 증여세 탈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그 자산에 대한 법적인 추징 절차를 취하고 있습니다. 교회나 회사에서 유병언 일가로 자금이 흘러갔다면 이는 대표이사 상여(실질적 소유)나 증여세 탈세가 되어 소득세 추징대상이 됩니다. 증여세만이 아니라 불성실 가산세 및 과징금 등을 계산하여 추징하게 될 것입니다. 국세청에서는 발생한 소득에 대하여 정당한 세금을 회수하는 것이므로 종교탄압과는 전혀 무관한 행위로 자신들의 고유 업무를 하는 것으로 비난의 대상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는 유병언 일가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여기에서 식구님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점은 기묘나미 일가가 빼돌린 자금에 대해서 통일교에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국가에서는 유병언 일가가 재산을 증식한 것과 같은 기준으로 기묘나미 일가의 증여세 탈루를 조사하여 세금을 추징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피 같은 헌금이 섭리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법에 의하여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헌금을 세금으로 모두 납부하는 결과가 됩니다.

그러나 식구들이 헌금한 것을 기묘나미 일가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헌금의 사용에 대하여 통제하고 관리하는 재단  이나 협회 그리고 헌금을 한 식구님들 모르게 비정상적으로 빼간 것이라 이 사건은 횡령으로 민형사 소송을 통하여 헌금을 찾아 올 수 있을 것입 니다.

그에 대한 판단과 결정을 재단이나 협회가 하지 않고 외면하더라도 헌금이 횡령된 것이므로 식구님들이 힘을 합하여 자발적으로 직접 소송을 제기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권력자나 이해관계자들이 어떠한 결정을 할지 모르겠으나 분명한 것은 ㅊㅅ교회에서 비정상적으로 빠져 나간 헌금으로 통일교 전체에 대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기묘나미 일가의 개인 비리에 해당한다는 것을 숙지해 주셨으면 합니다.

글을 이 곳에 올리고 공개할 수 있는 것도 이러한 내용들로 인하여 통일교 전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ㅊㅅ교회에서 비정상적으로 빠져 나간 헌금은 어디까지나 기묘나미 일가와 관련된 개인들의 비리로 통일교와는 관계가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가 사실로 일반 식구님들에게 공론화 되면 어떻게든 감추려 하는 이해관계자들의 힘이 작용할 수  없게 되고, 어떤 방식으로든 기묘나미 일가에 대한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의도적으로 글을 올리는 것임을 식구님들에게 거듭 밝히는 바입니다.

대차대조표의 세부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을 하겠습니다.

. 자산

1. 유동자산

유동자산은 회사에서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 바로 현금화 할 수 있는 자산을 말하는 것으로 2013년 12월 31일 현재 ㅎㅇ부동산개발의 유동자산은 7,918백만이나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은 현금성자산 565백만원이 전부입니다.

미수금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하고 받지 못한 금액을 말하는 것인데 ㅎㅇ부동산개발은 매출이 없는 상태에서 영업외수익에서 발생한 이자수익이나 임대료 수입이 41백만원인데 미수금 129백만원이 어떻게 발생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으며 미수금을 회수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선급금

회사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용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상대방에게 미리 지급한 금액을 말하는 것입니다. ㅎㅇ부동산의 선급금은 7,224백만원으로 토지를 구입하기 위하여 계약금으로 지급하였다면 토지로 회계처리를 하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아 ㈜청심에 지급한 금액으로 추정 됩니다. 이 부분은 손익계산서에서 다시 설명할 예정입니다.

정상적인 회사라면 자금이 부족하여 대출로 회사를 운영하면서 가급적 금융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는데 7,224백만원이나 선급금을 지급하였다는 것은 ㅎㅇ부동산은 ㅊㅅ교회에서 자금을 빌리면서 차입금이나 이자를 갚을 의도가 없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2. 비유동성자산

투자자산

ㅎㅇ부동산의 투자자산은 5천만원으로 베이스블루라는 회사의 지분을 100% 갖고 있습니다.

대차대조표에서는 나타나지 않지만 2011년 청심유통의 지분 100%를 4억에 매입하였는데 당해 년도에 부도처리가 되어 대손상각 4억 매도가능증권감액 손실 4억으로 8억의 손실 본 것으로 손익계산서상 영업외비용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청심유통은 청평에서 운영하던 자회사로 부도처리 하면서 각 회사에 손실을 분산처리 한 것으로 보입니다.

토지

ㅎㅇ부동산은 2009년 회사를 설립하면서 200억의 토지를 매입하였는데 이 토지는 재단의 토지와 연접한 토지로 신동아그룹 최순영회장이 관계된 횃불선교회 소유였다고 합니다. 이 토지는 오랫동안 부동산 시장에서 매물로 돌아다니던 것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까닭은 재단의 토지와 같이 개발하지 않으면 거의 활용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ㅎㅇ부동산에서는 재단의 토지를 활용하여 개발할 수 있다는 생각에 구입한 것 같습니다.

구입가격은 장부를 보지 않아 알 수 없으나 2009년부터 비업무용부동산의 양도세 중과(최대 양도차익의 60% 세율)가 한시적으로 폐지되어 횃불선교회는 좋은 조건으로 매각하였을 것입니다. 재단 이외의 사업자가 이 토지를 구입하여도 면적이 크고, 맹지도 많아 활용가치가 적어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지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단위 : 백만원)



 


장부가


공시지가


차 이


비 고


 


27,228,737


7,946,000


19,282,737


2013년 12월 31 현재



기타유형자산

부동산 회사에서 기타유형자산으로 분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없으며, 2,247백만원이나 되는데 주석에서도 설명이 전혀 없습니다.

 

. 부채

미지급금

미지급금은 ㅊㅅ교회에서 빌린 차입금에 대한 이자로 추정됩니다.

단기차입금, 장기차입금

ㅊㅅ교회에서 자금을 차입하는데 형식상으로나마 장기차입금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은 것 같은데 원금을 상환하지 않으면서 굳이 단기차입금으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이 희한하네요.


ㅎㅇ부동산이 ㅊㅅ교회에서 빌린 자금 540억원의 사용내역입니다.

ㅎㅇ부동산 자금 사용 내역

              (단위 : 백만원)
구분
내 역
 
   
수입
ㅊㅅ차입금
54,030
영업외 수익
93
이자수익
합 계
54,123
지출
자산 매입
29,719
판매관리비
11,577
대손상각
800
청심유통 부도처리 비용
선급금
7,224
이자비용
6,503
ㅊㅅ교회 지급이자
 
55,823
잔 액
-1,700
 
미지급금 및 예수금
2,410
2014년 상환할 금액
현금성자산
694
2014년 1월 1일 가용자금
 
 
 
 
 

 
 
 표상으로 수입 지출의 합이 맞지 않는 것은 세부내역을 확인하지 못한 상태로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입과 지출내역은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에 나와 있는 것을 합산하여 정리한 것이므로 그대로 보시면 될 것입니다.

ㅎㅇ부동산개발 회사를 만들어 자금을 표와 같이 사용하였습니다. 토지 구입 가격에도 많은 의문을 갖고 있지만 그보다도 자산을 구입하는데 부대비용으로만 5년간 250억원 이상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정말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식구님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은 기묘나미 일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협조와 동조 내지 묵인이 있기에 가능하였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는 것을 많이 감추고 싶어할 것이나 대부분 이렇게 엄청난 일인지는 몰랐을 것입니다.  그러니 양심에 가책을 받는 분들은 참회하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더 이상 헌금이 비정상적으로 빠져 나가지 않게 하고 최대한 헌금을 회수할 방안을 마련하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다음에는 손익계산서를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11:40 new
대단합니다
 
 
11:41 new
그러나 식구들이 헌금한 것을 기묘나미 일가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헌금의 사용에 대하여 통제하고 관리하는 재단 이나 협회 모르게 비정상적으로 빼간 것이라 이 사건은 횡령으로 민?형사 소송을 통하여 헌금을 찾아 올 수 있을 것입 니다.

그에 대한 판단과 결정을 재단이나 협회가 하지 않고 외면하더라도 헌금이 횡령된 것이므로 식구님들이 힘을 합하여 자발적으로 직접 소송을 제기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신대위가 나서야
 
15:05 new
신대위 푸하하
 
15:17 new
이미 그들로부터 쇳가루와 콩꼬물의 맛을 보신 한통속이랍니다
특히 신때위의 대표되시는분은 경춘고속도로 건설당시부터 외국식구들을 앞세워 데모대를 조직하여 큰 활약(?)과 이익을 봅신분입니다
 
 
12:26 new
알본식구들이 받티걸 홀라당 훌떠 잡수셨네요
 
 
13:01 new
ㅊㅅ교회에서 자금을 차입하는데 형식상으로나마 장기차입금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은 것 같은데 원금을 상환하지 않으면서 굳이 단기차입금으로 회계처리를 하는 것이 희한하네요.
토지 구입 가격에도 많은 의문을 갖고 있지만 그보다도 자산을 구입하는데 부대비용으로만 5년간 250억원 이상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는데 정말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15:06 new
간댕이가 부었군요
 
 
13:02 new
식구님들 이런 일이 가능한 것은 기묘나미 일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협조와 동조 내지 묵인이 있기에 가능하였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는 것을 많이 감추고 싶어할 것이나 대부분 이렇게 엄청난 일인지는 몰랐을 것입니다. 그러니 양심에 가책을 받는 분들은 참회하고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더 이상 헌금이 비정상적으로 빠져 나가지 않게 하고 최대한 헌금을 회수할 방안을 마련하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15:06 new
기대할걸 기대하세요
 
 
15:05 new
겉으로 드러난것만해도 저 정도니~~
 
 
15:09 new
시대위는 뭐하노?
의협심이 강하고 행동성이 기민하기로 소문난 우리 가문의 이름난 신대위 용사님들!
그냥 있으면 안되지요.
양 ㅈ ㅅ 회장님!
이 ㅅ ㅂ 부회장(?)님!
가만히 있으면 명성과 얼굴에 먹칠합니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