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3월 16일 월요일

[속보] 성추행 물의 통일교 고위 목사 ‘대기발령’

2015.03.16. 14:00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5633       

<미디어워치>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47886

[속보] 성추행 물의 통일교 고위 목사 ‘대기발령’
검찰조사 시작되자 뒷북…“피해자와 대질심문 앞두고 숨겨주기” 우려도
박주연, phjmy9757@gmail.com
등록일: 2015-03-16 오전 11:43:26
여신도 성추행 문제로 물의를 일으켜 소송이 진행 중인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통일교) 고위 목사인 조모 서울 동부교구장 겸 강남교회장이 피소 5개월 만에 대기발령 인사가 났다.

통일교는 15일 목사 29명을 인사발령하면서 조 목사에 대해 “동부교구장 겸 강남교회장을 면하고, 가정연합 본부부 대기발령한다”는 인사를 발표했다. ‘가정연합 본부부’라는 부서는 기존에 없던 부서로 알려져 급조된 것으로 보인다.
 
통일교 동부교구장 겸 강남교회장 인사 공문

조 목사는 지난해 5월 통일교 방계조직인 평화대사협의회를 통해 교회에 처음 나간 이모(48·여)씨를 두 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지난해 10월 피소돼 경찰과 검찰의 수사를 받아왔다. <미디어워치 2015년 2월 19일 기사 참조>


하지만 경찰의 기소의견으로 검찰로 넘어간 사건에 대해 검찰에서 조사가 차일피일 미뤄지자, 피해자 이씨는 지난 2월 8일 청와대 국민신문고에 ‘통일교 목사 성추행 피해자 호소문’을 올려 일파만파 확산됐다.

검찰은 3월 초 정기인사에서 담당검사를 신모 검사에서 박모 검사로 바꾸며 수사에 속도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이 청와대에서 대검찰청으로 이첩된 사건인 만큼 검찰이 속전속결로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는 것.

지난 9일 약 6시간동안 피해자 진술을 받은 검찰은 이튿날 또 다른 피해자 정모 화가의 진술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16일에는 피해자 이씨를 전도한 핵심 증인 김모(61)씨와 피의자 측 증인인 성모 강남교회 부목사의 대질심문이 진행되고, 이어 조 목사 소환조사와 대질심문 등이 예정돼 있다.

통일교 측은 그동안 조 목사가 차기 협회장에 내정된 유능한 목사라는 이유로 사건은폐에 급급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아왔다. 피해자에 사과는커녕 외려 이씨를 음란한 여인으로 몰아 공분을 샀다. 강남교회는 부목사 등을 내세워 “(조 교구장은) 목회자로서 품위를 잃지 않은 가운데 전도에 대한 격려와 희망적인 대화만이 오갔을 뿐”이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내는 등 성추행 사건을 진화하는 데만 열을 올려왔다.

심지어 통일교 신도가 운영하던 ‘천일국신문고’에 이씨의 호소문이 게재돼 조회 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하면서 통일교 지도부를 질타하는 댓글이 잇따르자 홈페이지를 전격 폐쇄하기까지 했다. 
 
올해 들어 서울 용산구 청파동에 위치한 통일교 한국본부 건물은 시민단체들의 시위로 연일 시끄러웠다.

조 목사의 성추행과 본부교회 대기발령 소식에 통일교 신자 이모씨는 “강남교회 식구(신도)들 사이에서 늘 구설에 오르던 것이 마침내 외부로 알려진 것”이라며 “조 목사는 성직자로서 이제라도 참회하고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정신적 피해까지 보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신도인 박모씨는 “이번 인사는 꼼수로써 교회 지도부는 아직도 조 목사를 보호하려는 속셈이 있다”면서 “여차하면 일본이나 필리핀 등 외국에 발령 내 빼돌릴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대해 피해자 이씨는 16일 “그렇지 않아도 오늘 검찰에 조 목사 출국정지를 요청했다”며 “조 목사가 진심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직접 사과할 때까지 물러서지 않겠다”고 밝혔다.

판사 출신인 한 원로 변호사는 이번 사건에 대해 “피해자 진술의 구체성과 일관성, 증인과 또 다른 피해자 진술 등으로 미루어 피의자의 유죄는 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죄의 경중은 둘째 치고, 성적으로 문제 있는 성직자들이 적지 않다”면서 “피해자 호소문과 증인 진술서 등을 살펴보면 피의자는 설교보다 정신과 치료가 시급하다”고 조언했다.

박주연 기자 phjmy9757@gmail.com
 

   

 
14:10 new
자정능력을 상실한 교권 지도부는 언제나 처럼 외부적인 물리적 힘이 가해질 때에만
꼬리를 내리는 비겁함과 세속적 술수로 하늘을 우롱하고 식구들을 기만하는 만행을
지속적으로 자행하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언제까지 이런 추태를 지속할 것인가?
 
 
14:10 new
목사님들 발령 명단이 궁금한데 알수있을까요?
 
 
14:23 new
무조건 좋은게 좋다는 식으로 그 더러운 조@@ 교구장을 싸고 돌던
강남교회제직회장 이하 간부 식구들의 의식도 심히 세속화 되었고,
따라서 머리숙여 회개해야 합니다.
 

댓글 5개:

  1. 참 부끄럽다. 교회행정. 협회장도 젊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고는... 쯧쯧

    답글삭제
    답글
    1. 신도들이 말할 때라도 듣고 조치했다면 이 꼴은 아닐텐데. 이러니 썩었다 한다

      삭제
  2. 에이그 챙피해서
    그 부인어캐 사나

    답글삭제
  3. 타락된 피의자가 스스로 반성 할 시간마저 빼앗는 저 무지한 패거리들의 발악이 3월20일 금요일 한시 삼십분 부터 검찰에서 또 시작된다네요. 모든 양심있는 사람들이시여 그날 중앙지검으로. 그 악인들의 얼굴을 보러 나오셔서. 정의를 위해 진실을 밝히려는 짐진 자를 도우소서!

    답글삭제
  4. 죄가 없는 사람인데 끝까지 보호해야지.

    강남교회 식구 수준 알만하다.
    그러면 타 지역 교인수순은 완전 바닥이다.
    교인수준이 이모양이니 정해놓은 후계자도 못 따라가지!!!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