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12월 10일 목요일

성추행 혐의로 재판 중인 통일교회 전직 교구장 조OO씨에게 담당검사가 징역 10개월 구형

지난 12월8일(화) 한국가정연합(통일교회) 전직 교구장으로서 성추행 혐의로 형사재판을 받고 있는 조OO씨의 마지막 심리에서 검사의 구형이 내려졌다.

검사의 구형량은 징역 10개월에 사회봉사명령 OOO시간이었다고 한다.

한편, 판사의 판결은 내년(2016년) 1월 13일 오전10시로 예정되었다.

댓글 6개:

  1. 실제로 구속되어서 감방 가나요.?
    아니면 돈으로 해결되나요.?
    이런 목회자 밑에 순종한 식구들 대단합니다.
    죄 없다고 성명서 낸 강남 식구들 이떤분들인지 그식구들도 함께 감방 보내세요.
    잘못된것 잘못되었다 말도 못하고 애들이 뭘 배우나?

    답글삭제
  2. 이떤분들인지 -- 어떤분들인지

    답글삭제
    답글
    1. 조스로 흥한자 조스로 망하는 꼴이네...

      삭제
  3. 어머님, 성추행은 문제없는가요?(성추행 판결을 한 달 앞두고)

    아버님이 성화 하셨으니 땅의 일은 어머님께 여쭐 수밖에 없어 이리 또 어머님께 아뢰옵니다. 이미 1년 반 전부터 시작된 강남교회 조 목사의 식구 성추행고소사건이 이제 결과만 남겨놓고 있사옵니다. 마침 쌍벽이라도 이루듯이 여의도 모 교회의 조모 목사사건도 크게 기사화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인 것은 우리교회의 조 목사 사건은 기사가 나지 않았습니다.
    저는 믿습니다. 그의 절친한 친구인 재단의 A본부장님께서 한국의 모든 언론기관은 다 장악하고 있기에 언론기사로는 나지 않을 것이란 믿음이 있습니다. 그의 영향력은 상당하기에 아버님이 몇 번씩이나 내치려고 했지만 그때마다 어머님이 살려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지금은 어머님의 최고의 홍위병으로 권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그를 우리세계의 공공의 적이라고 하면서 어떤 원로도 그의 면전에서 말 한마디 못하는 소인배들로 변해 버렸습니다. 그는 나는 새도 떨어뜨리는 실세로서, 일찍이 우리세계에서 보기 드문 권력을 행사하기에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큰 권력을 친구로 두고 있는 조 목사야말로 뭐가 걸리겠습니까? 이번 재판정에서도 최후의 진술을 하라니 성직자로서 모든 것을 용서하겠다고 했답니다. 또한 더 이상 재판을 하지 않겠다고 고등법원에 항소를 포기하는 것 같은 말을 했답니다. 가해자가 누군지 피해자가 누군지도 헷갈리는 진술을 하더랍니다. 하기야 처음이니까 그렇겠지요. 자주 하다보면 요령도 생길 텐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검사가 조 목사의 범죄에 대한 구형을 재판부에 신청한 내용입니다.
    담당검사는 재판부에 조목사의 비윤리적인 행위를 조목조목 열거하면서 일정기간 사회격리와 반성의 시간이 필요하니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요청했답니다. 더불어 성폭력 예방프로그램 수강명령과 신상정보공개고지명령을 요청했답니다. 판결은 내년 1월 13일 오전 10시라니 우리의 협회나 재단에서는 서초동에 사람을 보내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분명 판결하는 날에는 우리를 살피고 있는 기자들이 취재를 올 것입니다. 그럼 그들을 돈으로 사서라도 기사화 되지 말기를 바랍니다. 최악의 경우 실형이 선고되어 수감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만 적어도 징역 몇 개월에 집행유예 1년 반 정도는 되리라고 봅니다. 신상정보가 공개되면 현직 통일교회의 목사로서는 새로운 기원을 여는 일이라 봅니다.

    어머님, 조목사의 이력과 경력이 자세히 알려지고 그의 추행사실이 고지되면 정말 어쩌시렵니까? 주변에서 흔히 보아 온 일이니 용서하고 하나 되자고 하실 것인지요?
    어머님께서 심히 마음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우리들도 현장에선 더 아프옵니다.
    그러니 제발 일을 시키려고 하지 마시고 인성교육부터 다시 시키시기 바랍니다.
    2020년에 210만 식구를 만든다는 회장부터 교육하십시오.
    그래야 모두가 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동감 댓글 잘 읽었습니다.
      한가지, 나는 이 사건이 기사화 되길 원합니다.
      우리의 현 주소가 적나라하게 공개되고 심판 받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조목사 한사람의 문제만은 아니니까요.
      조직적으로 부패한 모든 것들이 드러나고 그래서 정신을 차릴 수 만 있다면
      잿더미에서 다시 시작하더라도 철저하게 심판 받아야 한다고 봅니다

      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