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10월 27일 목요일

팩트TV “靑 특급정보 7~8개 공개하면 朴 하야할 수도”

2016.10.27. 17:00
“靑 특급정보 7~8개 공개하면 朴 하야할 수도”
통일교 내부문건... 국세청, 통일교 계열사별 세무조사 '의혹' 시선
등록날짜 [ 2015년01월23일 17시59분 ]
 
【팩트TV】 국세청의 '특수부'로 평가 받는 서울국세청 조사 4국이 지난 21일 통일교 계열사 중 심장부에 해당하는 회사들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세무조사가 지난해 말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을 폭로한 통일교 재단 소유 신문인 세계일보에 대한 ‘보복성 세무조사’라는 의혹이 인다.
 
당국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이날 통일교 관련 회사인 ㈜청심, ㈜진흥레저파인리즈 등 청심그룹 관련사에 대해 특별 세무조사를 통보하고 회계장부 등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다. 통일교 관련 회사가 세무조사를 받는 것은 2013년 10월 통일교 관련 일부 계열사에 대한 조사 이후 1년 3개월 만인 만큼, 3년 이상의 주기로 실시하는 '정기세무조사'와는 관련이 없다.
 
사진-우상길 기자
 
앞서 박근혜 정부 들어 '인사 참사'가 계속됨에 따라 청와대 인사 검증시스템에 문제가 제기되자, 인사 참사의 배후로 김기춘 비서실장과 문고리 3인방(이재만·정호성·안봉근)으로 불리는 보좌진들이 지목됐다. 여기에 박 대통령을 의원 시절 보좌했던 정윤회 씨가 '비선 실세‘라는 의혹이 지속적으로 거론된 바 있다.
 
이에 <세계일보>는 지난해 11월 28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지난해 1월 6일 작성한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 문건내용을 특종 보도했다. 특히 <세계일보>는 지난달엔 해당 논란에 대해 총 208건을 집중보도했다. 
 
 
한겨레 “통일교 내부문건, 朴 하야할 특급정보 있다”-통일교 측 “개인이 한 얘기 잘못 보도”
 
한편 통일교 신도대책위원회가 통일교 내부 관계자들에게 배포한 문건을 통해 “세계일보가 아직 공개하지 않은 7~8개의 청와대 특급 정보가 공개된다면 대통령이 하야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청와대가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한겨레>가 23일 보도해 큰 파장을 예고했다.
 
<한겨레>는 이날 오후 <세계일보가 특급 정보 공개하면 대통령 하야도…”>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달 초 <세계일보> 사장 교체 여부를 놓고 '주전파'와 '주화파' 간에 갈등이 불거졌을 때 주전파인 통일교 신도대책위가 이같은 내부문건을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신도대책위는 또한 문건을 통해 “여기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 있다. 청와대의 압박에 밀려 세계일보 사장과 기자들을 해임한다면 청와대와 맞설 핵무기 7~8개는 무용지물이 되고 청와대 고양이 앞에 쥐가 되어 버린다."며 ”인사조치한다고 해서 청와대가 감동하여 우리를 살려준다고 믿는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라 여겨진다.”라고 강경대응을 주장했다.
 
신도대책위는 이 시점에서 이미 정부의 세무조사까지 미리 내다보고 있었다. 이들은 “2015년 신년도에 계열사가 한곳이라도 특별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보복성 조사라 하여 온 나라가 시끄럽고 청와대는 곤경에 처할 것인데 청와대는 매우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세계일보의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관련 보도
 
신도대책위는 이어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우리 통일교를 치면 오히려 우리 통일교를 국민의 종교로 만들어 주는 격이 되어버린다.”며 “진실을 바로 잡으려던 세계일보의 대주주를 핍박 한다면 국민적인 여론은 우리 편이 된다. 사건 이후 대주주 우리 통일교에 대한 비난은 전혀 없고 오히려 국민 여론이 매우 좋을 것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한겨레>는 이에 대해 "정윤회 문건 파동에서 비롯된 청와대와 세계일보의 긴장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하지만 국세청 세무조사가 어디까지 확대되느냐에 따라 통일교 쪽의 대응 수위는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겨레>는 “지난 1월 5일 검찰 수사 결과 발표가 있었지만 세계일보 기자들의 (정윤회-청와대 비서관 관련) 명예훼손 혐의는 계속 수사할 방침이다. 검찰의 수사 강도에 따라 세계일보의 대응도 정해질 것”이라며 “잠복돼 있는 뇌관이 언제든지 터질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정윤회 문건 파동’은 아직 끝나지 않은 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런 <한겨레>의 보도에 대해 안호열 통일그룹 대외협력본부장은 이날 오후 <팩트TV>와의 전화통화에서 “개인이 한 얘기를 마치 신도대책위에서 공식적으로 얘기한 것처럼 보도했다.”며 “정부와 우리(통일교)를 이간질시키려는 것 같다. 그래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안 본부장은 “자신이 신도대책위원회 회장과 얘기를 해봤지만, 그러한 상의를 한 적도 논의를 한 적도 없다.”면서 “엉뚱한 사람들의 사고를 가지고 짜깁기를 해서 뭐 하나 제대로 나온 것처럼 보도해서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는 <한겨레>의 해당 기사에 대해 언론중재위에 제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안 본부장은 국세청의 ‘표적’ 세무조사 논란에 대해선 “2013년 10월부터 지금까지 3~4개월씩 계열사마다 세무조사를 하고 있다.”며 “통상적인 차원에서 하는 것이다. 언론에서 무슨 의미 부여를 하려는 거 같은데 사실 그렇지 않다.”고 부인했다.

팩트TV 고승은 기자




고발뉴스닷컴
정치go발
“세계일보, 7~8개 靑 특급정보 공개시 朴 하야 사태도…”통일교 내부문건.. “靑 압박에 사장·기자 해임하면 핵무기 무용지물”
나혜윤 기자  |  balnews21@gmail.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01.23  17:06:51
수정 2015.01.23  18:35: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세계일보가 아직도 공개하지 않은 7~8개의 청와대 특급 정보가 공개된다면 대통령이 하야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통일교 내부 문건에 대한 보도가 나와 파장이 일고 있다.
23일 <한겨레>는 온라인 판 ‘김의겸의 우충좌돌’을 통해 <세계일보> 사장 교체를 놓고 ‘주전파’와 ‘주화파’ 간의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주전파인 통일교 신도대책위가 이같은 문건을 배포했다고 전했다.
신도대책위는 문건을 통해 “여기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청와대의 압박에 밀려 세계일보 사장과 기자들을 해임한다면 청와대와 맞설 핵무기 7~8개는 무용지물이 되고 청와대 고양이 앞에 쥐가 되어 버립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약육강식의 정글 같은 권력 속성과 현실에서 우리 스스로 발가벗는 격이 됩니다. 인사조치한다고 해서 청와대가 감동하여 우리를 살려준다고 믿는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라 여겨집니다”라고 강력 대응을 요구했다.
<한겨레>는 이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까지 거론하며 최후까지 싸워보자는 강경한 태도”라며 “신도대책위는 이 시점에서 이미 정부의 세무조사까지 미리 내다보고 있었다”고 전했다.
  
▲ ⓒ <세계일보> 인터넷판 캡처
신도대책위는 “2015년 신년도에 계열사가 한곳이라도 특별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보복성 조사라 하여 온 나라가 시끄럽고 청와대는 곤경에 처할 것인데 청와대는 매우 현명한 판단을 할 겁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우리 통일교를 치면 오히려 우리 통일교를 국민의 종교로 만들어 주는 격이 되어버립니다. 진실을 바로 잡으려던 세계일보의 대주주를 핍박 한다면 국민적인 여론은 우리편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건 이후 대주주 우리 통일교에 대한 비난은 전혀 없고 오히려 국민 여론이 매우 좋을 것 확실합니다. 재물을 잃어버려도 국민의 마음을 얻는다면 이보다 남는 장사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국민들은 알고 있습니다”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한 총재는 지난해 12월1일 열린 훈독회에서 ‘주화파’인 손 회장을 지명하면서도 현 정부와의 정면 대결을 암시하는 듯한 발언을 해 양면적인 태도를 보였다.
한 총재는 “우리는 두려울 것 없어” “우리의 진실을 밝히면 돼” “정치인들이 현명한 판단을 하려면 배워야 해. 우리밖에는 배워줄 사람이 없어. 사실 아닌가? 그러니까 한방 더 강하게 나가야겠다” 등의 발언도 했다.
<한겨레>는 “정윤회 문건 파동에서 비롯된 청와대와 세계일보의 긴장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하지만 국세청 세무조사가 어디까지 확대되느냐에 따라 통일교 쪽의 대응 수위는 달라질 것이다. 또 지난 1월5일 검찰 수사 결과 발표가 있었지만 세계일보 기자들의 명예훼손 혐의는 계속 수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검찰의 수사 강도에 따라 세계일보의 대응도 정해질 것이다. 잠복돼 있는 뇌관이 언제든지 터질 수 있는 것”이라며 “결국 ‘정윤회 문건 파동’은 아직 끝나지 않은 셈”이라고 전했다.



광고
“세계일보가 추가 공개하면 대통령 하야할 수도”…통일교, 세무조사 이미 예측
기사입력: 2015/01/23 [17:14]  최종편집: ⓒ CBC미디어
트위터페이스북공감
 
유수환 기자

[CBC뉴스=유수환 기자] 국세청이 ‘통일교’ 관련 회사들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를 벌여 논란이 되고 있다. 이는 ‘세계일보’가 ‘정윤회 동향 문건’과 관련한 내용을 처음 보도한 ‘세계일보’에 연관돼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통일교 측 역시 정부의 방침을 이미 예상해왔고, 청와대를 압박하기 위해 준비해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겨레의 보도에 따르면, 통일교 신도대책위원회는 이달 초 ‘세계일보’ 사장 교체 여부를 놓고 ‘주전파’와 ‘주화파’ 간에 갈등이 불거졌을 당시 “세계일보가 아직도 공개하지 않은 7~8개의 청와대 특급 정보가 공개된다면 대통령이 하야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청와대는 잘 알고 있다”라는 내용의 문건을 배포했다. 
  
신도대책위는 또한 문건을 통해 “여기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 있다”며 “청와대의 압박에 밀려 세계일보 사장과 기자들을 해임한다면 청와대와 맞설 핵무기 7~8개는 무용지물이 되고 청와대 고양이 앞에 쥐가 돼 버린다”고 강력 대응을 주장했다. 
  
신도대책위는 “약육강식의 정글 같은 권력 속성과 현실에서 우리 스스로 발가벗는 격이 된다”면서 “인사조치한다고 해서 청와대가 감동해 우리를 살려준다고 믿는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라고 꼬집었다.
  
신도대책위는 이미 정부의 세무조사까지 미리 예측하고 있었다. 신도대책위는 “2015년 신년도에 계열사가 한곳이라도 특별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보복성 조사라 해 온 나라가 시끄럽고 청와대는 곤경에 처할 것인데 청와대는 매우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도대책위는 이어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우리 통일교를 치면 오히려 우리 통일교를 국민의 종교로 만들어 주는 격이 돼버린다”면서 “진실을 바로 잡으려던 세계일보의 대주주를 핍박한다면 국민적인 여론은 우리 편이 된다”고 분석했다. 
  
신도대책위는 “사건 이후 대주주 우리 통일교에 대한 비난은 전혀 없고 오히려 국민 여론이 매우 좋을 것 확실하다”면서 “재물을 잃어버려도 국민의 마음을 얻는다면 이보다 남는 장사가 어디에 있는가”라고 강조했다. 
  
결국 통일교 측은 정부가 자신들을 압박할 경우 국민의 여론은 더 좋아질 것이고, 또한 청와대의 약점을 제대로 알고 있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다만 통일교에 대한 세무조사의 강도가 심할 경우 통일교와 정부의 대립 구도는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CBC뉴스 유수환 기자 press@cbci.co.kr

 

 
17:47 new

그럼 세계일보는 벌써 알고 있었다?
 
18:49 new
떵평 흉머 수천억 횡령사건과 아를 비호하는 기득권 세력들과 종교최고권력들에 농단으로 인해 자살과 분신..가정파괴등..
피폐해져가는 신도들의 누적된 삶을 보다못한 신도들이 똥교내 비선실세의 농단과 전횡을 막고 비리를 밝히고자
청와대 제보와 검찰고발을 통한 내부고발과 제보가 있었지요(주로 그들이 법적의무로 신고한 회계보고를 근거자료로 인용)
그런데 이를 캐면 깰수록 똥교 핵심 교권 지도부들간의 얽히고 섥힌 쩐의문제와 온갖 구린내가 진동하니
세계일보가 겁도없이 정윤회문건으로 정권과 각을 세울경우 검찰조사와 세무조사를 통한
교단과 독녀 주변을 샂샂히 뒤질경우 무엇보다도 독녀에게 치명타가 가니까 덮은거아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